지난번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ARS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는데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 같아 오늘은 토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고객센터 홈페이지 이용방법에 대해 정리해 봤다. 같은 인터넷 전문은행이라고 해도 각각의 은행마다 특징과 차이점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고객센터 이용 편의성만 봤을 때 개인적으로 카뱅고객센터에 점수를 더 주고 싶다. 거두절미하고 토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홈페이지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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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뱅크 고객센터
홈페이지 내의 토스 고객센터는 타 은행과 비교했을 때 정말 심플하다. 하지만, 지나치게 심플한 나머지 이용하기가 불편하다. 고객센터 페이지 안에 고객센터 페이지로 가는 링크가 있을 정도니 과연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했는지에 대한 의구심이 들 정도다. 고객센터 페이지 내에 '토스의 보안'이라는 페이지가 최상위 카테고리에 위치해 있는데 보안신뢰성 홍보를 위해 마련한 것 같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필요하지 않은 페이지다. 서비스를 개인과 기업 그리고, 제휴페이지를 적절하게 분리했으면 더 좋을 것 같다.
자주 묻는 질문
고객센터 페이지에 접속하면 최상위 카테고리에 위치에 있다. 전화 상담 하기 전에 검색부터 해 보라는 의도가 아닐까 생각된다. 자주 묻는 질문에는 송금, 계좌, 카드, 결제, 주식 등 카테고리별로 구분되어 있다. 글자가 커서 시인성이 좋았고, 업무별로 구분되어 있어서 찾기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피해 사건 신고
토스뱅크 고객센터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가 바로 피해 사건 신고와 토스 안심 보상제다. 자녀사칭에 속아 토스로 송금한 경우, 경찰, 검찰, 금융감독원을 사칭하는 곳에 송금한 경우 그리고, 중고 거래로 인한 사기를 당한 경우에 신고할 수 있고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위 예시 외에도 명의도용, 분실, 도난, 탈취신고도 할 수 있다. 토스 안심 보상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자.
토스 안심 보상제
토스 안심 보상제는 금융사고 5000만 원, 중고 사기 50만 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는 제도다. 토스의 잘못이 아니라도 내부 절차에 따라 보상 한도 내에서 보상해 준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 이메일
토스뱅크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는 1599-4905다. 빠른 상담을 위한 내선번호를 안내하고 있지 않다. 이 부분은 개선해 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챗봇상담이 없다는 것도 의외다. 대신 이메일상담을 위해 고객전용 이메일을 안내하고 있는데 과연 얼마나 실효성이 있을지 의문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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