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의 공식 사이트는 현재 세 곳이 운영된다. 기존의 경동나비엔 홈페이지와 새로 구축된 나비엔하우스 홈페이지가 있는데, 각각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나비엔 하우스로 운영비중을 늘리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 하나는 경동나비엔 제품에 대한 정보 제공과 제품 및 부품을 구입할 수 있는 나비엔하우스 공식몰이 있다. 이렇게 하나로 통합하지 않고 따로 운영하는 데는 나름대로 이유가 있겠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링크를 통해 여기저기로 옮겨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따른다.
오늘은 경동나비엔 보일러와 온수매트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고장 났을 때 신속하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다. 가정에서 겨울철에 가장 중요한 기기는 단연 보일러와 매트다. 보일러의 경우 한 번 설치하면 이변이 없는 한 5년 이상은 잊어버리고 살 수 있지만 온수매트는 출시된 지 오래되었지만 아직도 잔고장 이슈가 많다. 경동나비엔의 AS정책은 365일/24시간 내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즉시 도움을 받거나 출장 AS 접수를 할 수 있다. 본문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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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만 서비스 정책
경동은 우리나라 보일러 업계에서 린나이와 귀뚜라미 그리고, 대성쎌틱과 함께 TOP4안에 포함되는 기업이다. 보일러 부문에서는 최고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많은 가정에서 경동 보일러라고 하면 대부분 성능에 대한 의심은 하지 않는다. 경동나비엔은 업계 최대규모의 본사직영 통합 고객상담센터(1588-1144)를 운영한다. 전국에 11개의 직영 A/S센터와 340여개의 대리점과 조직망을 통해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IP PBS기반 상담센터를 구축하여 홈페이지, 스마트폰, APP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지원 및 AS접수가 가능하다. 소비자 입장에서 좋은 점은 무상수리기간이 지나서 수리를 받아야 하는 경우 두 가지 이상의 부품을 교체해야 할 때 원칙적으로 각각의 기술비가 산정되어야 하지만 하나의 기술비만 적용한다는 점이다.
부품비, 수리비, 출장비는 어떻게 산정되나?
부품비는 수리 과정에서 부품교체가 필요한 경우 부품원가의 10%의 부가세를 포함되어 청구된다. 수리비는 수리 난이도와 시간에 따른 기술료가 정해져 있는데, 경험상 10분 이내의 간단한 수리는 수리비를 따로 청구하지 않고 있다. 출장비는 거리에 상관없이 품목별로 정해져 있는데, 평일주간의 경우 18,000원, 심야시간이나 주말 및 공휴일에는 22,000원의 출장비가 청구된다. 일부 기기에 대해서는 30,000원의 출장비가 산정되는데 아래 품목별 출장비 상세안내 표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AS접수방법 (공식사이트, 챗봇, 상담원)
보일러나 온수매트가 고장났을 때 AS를 요청하는 방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다. 공식사이트에서 접수할 수 있고, 챗봇을 통한 접수 및 전화상담이 있는데 가능하면 온라인 접수를 추천하는 편이다. 대표번호로 전화하는 게 편리하기는 하지만 대기시간을 기다려야 하고, 주소와 이름등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소통이 어려운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경동 공식 사이트에서 AS접수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AS접수페이지로 이동하면(하단링크참고) 바로 보이는 화면이다. 빨간색 박스 부분을 입력하거나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접수가 완료된다. 접수 순서대로 처리되기 때문에 담당전문기사와 배정되면 문자 메시지와 함께 방문 전에 전화가 온다. 보일러의 증상에 대해 한 번 더 확인하는데, 정확하게 설명하면 대부분 한번 방문으로 처리가 되지만 어떻게 안되는지 설명이 안 될 때는 가끔 다른 기사님의 지원이 오기도 한다. 그냥 믿고 맡기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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